기사 메일전송
정의당, 靑 국기문란 사태 관련 긴급 기자회견
  • 윤만형
  • 등록 2016-10-26 18:17:24

기사수정
  • 스스로 국민적 탄핵 요구에 부응하는 최소한의 조치 취해야
  • 특검과 국가비상대책논의를 위한 `야3당 비상대표회담` 제안


▲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국기문란-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상무위원회 긴급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정의당 제공)

정의당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청와대 국기문란-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상무위원회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이날 "정의당은 오늘 오전 8시부터 청와대 국기문란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긴급논의를 했다"며 회의 내용을 밝혔다. 


심 대표는 어제(25일) 박근혜 대통령의 기자회견은 청와대 문서유출이 장기간, 본인의 뜻에 따라 이루어진 일임을 밝혔다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최종적으로 박 대통령에게 있음을 확인한다"고 말했다. 


또한 심 대표는 특검과 국정조사의 병행 실시를 요구했다. 심 대표는 " 국회 차원에서 별도의 특검법 발의가 조속히 이루어져야 하며 "‘청와대 국기문란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설치해서 국회 차원의 성역 없는 청와대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더 이상 정상적으로 대통령직을 수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청와대의 비선의 놀이터로 만든 청와대 참모진의 전면적인 교체와 내각 총사퇴를 통해 거국 중립내각을 구성해서 대통령의 통치 권한을 이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만일 대통령이 스스로 국민적 탄핵 요구에 부응하는 최소한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정의당은 국민과 함께 대통령 퇴진에 나설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심 대표는 민주당의 추미애 대표와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에게 특검과 특위 구성을 비롯한 국가비상대책논의를 위한 우선적인 `야3당 비상대표회담`을 제안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2.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