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통일부는 10. 11.(화) 오전 10시 30분 김형석 통일부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국장급이 참가한 제1차 북한인권정책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북한인권정책협의회는 북한인권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북한인권문제에 대한 부처 간 협력 및 협의를 위하여 통일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외교부, 법무부 등 북한인권 관련 관계부처 고위공무원으로 구성되었다.
주요기능은 북한인권증진 관련 정책에 대한 협의 및 조정, 북한주민의 인권기록 관련 의견수렴, 북한인권증진기본계획 및 집행계획의 수립을 위한 협의, 북한인권 관련 정보 교환 및 공유, 기타 북한인권 현안 등과 관련 협의 등이며, 협의회를 통해 부처 간 보다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석 통일부 차관은 “북한주민들의 열악한 인권상황을 같은 민족으로서 방치해서는 안 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를 위해 부처 간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효과적인 북한인권정책을 수립·추진하고 북한인권 관련 정보를 수집·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