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방학이 시작되면 학부모들은 더욱 분주해진다. 아이의 성적관리도 중요하지만 학기중에는 부족했던 체육,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이에 GS그룹의 통합 멤버십 포인트 ‘GS&POINT(지에스앤포인트)’는 아빠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축구를 배울 수 있는 ‘ FC서울 축구교실’ 이벤트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GS&POINT의 ‘FC서울 축구교실’은 소중한 자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준비한 GS&키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스포츠 프로그램이다. FC서울의 유소년 코치가 축구 기본기를 가르치고, 아빠와 콤비 축구, 미니게임,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건강한 체력과 건전한 사고를 키울 수 있다. 참가 어린이에게는 FC서울 어웨이(Away) 유니폼 상의와 기념 축구공, FC서울 축구교실 1회 추가 참가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며, 참가 당일 부모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간식까지 제공한다.
‘FC서울 축구교실’은 GS&POIN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8월 27일(토)과 9월 3일(토) 2회차로 나누어 잠실 어울림축구장에서 진행된다. 1차 참가자는 7월 21일(목), 2차 참가자는 7월 28일(목)까지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회차별 20가족(어린이와 아빠 각 1명, 총 40명)을 초대할 예정이다.
GS&POINT는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이번 FC서울 축구교실을 마련했다며 FC서울 축구교실이 단순히 축구 기술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협동심은 물론 가족간 유대관계도 향상 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