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베니스에서 서쪽으로 기차로 한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도시다.영어로는 파두아(Padua)라고 한다.
바킬리오네강(江) 연변에 위치하며 운하를 통하여 브렌타강 ·아디제강 ·포강과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로 이미 로마시대부터 이름이 알려져 있었다. 12~14세기에는 자유도시로서 번영을 누렸고, 15세기에서 1798년까지는 베네치아 공화국의 지배를 받았다.
13세기에 건설된 성(聖)안토니오성당은 도나텔로의 부조(浮彫)로 유명하고, 에레미타니성당은 A.만테냐의 벽화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조토·티치아노 등의 문화유산이 많다. 16세기 말~17세기에 G.갈릴레이가 교수로 있어 유명해진 파도바대학은 1222년에 창립되었으며 지금도 이탈리아에서 뛰어난 국립대학이다.
근대공업으로는 기계·자동차차체·가구·식료품 공업 등이 이루어지고 밀라노∼베네치아, 볼로냐∼브렌네르 고개 사이를 잇는 도로와 페라라·밀라노·베네치아 방면으로 통하는 철도가 교차하여 교통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