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북한이 최근 평양 외곽 지역에서 청와대 모형 시설을 설치하고 대규모 화력시범을 준비 중인 것으로 포착됐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최근 평양 외곽 화력시범장에서 대규모 화력시범을 준비하는 정황이 아리랑3호 위성에 포착됐다"며 "화력시범장에는 실제 크기의 절반 규모에 해당하는 청와대 모형 시설이 설치된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군 당국은 북한이 실제로 청와대 모형 시설 등을 타격하는 화력시범을 감행한 뒤 이를 대내외에 선전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음달 6일 열릴 제7차 노동당 대회를 앞두고 군사력 과시와 함께 체제 결속을 위한 대남(對南) 위협에 나설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7차 당대회를 앞두고 우리에 대한 적개심을 주입해 내부 결속을 도모하고, 우리 사회 내 안보 불안감을 조성해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려는 의도 보여진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