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 이식된 모습(왼쪽), 이식 후 신엽 발생 모습(오른쪽)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는 2014년 주산지 생태경관 복원차원에서 이식한 왕버들(20년생 이상) 4그루 모두 새잎이 정상적으로 발생함으로써 생장상태가 양호하다고 밝혔다.
주산지 생태경관 복원사업은 왕버들의 노화와 열악한 서식환경 등으로 현재의 아름다운 생태경관이 사라질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어 2009년부터 청송군과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주산지 핵심 경관자원인 왕버들 후계목 증식을 위한 삽목ㆍ종자증식 실험, 침수실험, 구체적인 관리 매뉴얼 개발을 위한 연구사업, 노령목과 이식된 왕버들 생육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김석용 주왕산국립공원 자원보전과장은 “앞으로 이식한 왕버들의 개엽, 개화, 결실, 엽록소 측정 등 정밀모니터링 실시와 후계목 육성 으로 왕버들이 주변 환경과 어울리며 생장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