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 간행구역도(위), 신간 해도(아래)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인천신항 1단계 개장일인 6월 1일에 맞춰 대축척 신간 해도를 간행하였다.
이번에 제작한 신간해도는 첨단 수심측량 장비로 측정한 자료를 이용하여 대축척의 정밀해도(축척 1:15,000)를 제작한 것으로 신항의 진입항로 표기, 등대 및 등부표와 같은 항로표지, 수심, 해안선 등의 다양한 항해 정보가 수록되었다.
인천신항은 9만 톤급의 대형 선박이 입․출항하는 항만으로서 선박의 안전을 위해 정밀한 해도가 필수적이다. 특히, 조석 간만의 차가 약 9m에 달하는 이 지역의 해양특성 등을 고려할 때 해저지형의 변화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어 해도정보 갱신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정현 국립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항해안전을 위해 해도를 최신화하고 신속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항만개발 및 선박 통항량이 많은 해역은 정밀한 대축척 해도를 지속적으로 제작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