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전라남도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발생 4주년인 11일부터 한빛원전의 도민 불안․불신 해소를 위해 ‘전라남도 환경방사선 안전정보’ 누리집(http://radsafe.jeonnam.go.kr)을 개설, 방사능 안전정보 공개서비스에 나섰다.
이는 한빛원전 안전성 확보 1단계 사업으로 △원자력 안전 △환경방사선 감시 및 분석 현황 △방사능 방재대책 △주민 행동 요령 △구호소 정보 △원전 운전 현황 등의 원전 안전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주민 보호 및 신속한 대피 계획 수립과 광주를 포함한 한빛원전 인근 지자체, 유관기관 및 원전 소재 지자체 간 안전정보 공유와 방재를 위한 공조체제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2단계 사업으로 환경방사선 감시기 구축, 실시간 원전안전 모니터링 구축, 방사선 안전정보 스마트폰 앱(App) 개발 등 원자력 안전관리 및 방재 추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할 계획이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원자력 에너지는 자원이 빈약한 우리나라로서는 불가피한 선택일지라도, 원전 사고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는 각오로 원자력 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자치단체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