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 과학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연말까지 평소 과학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어린이·청소년 2,000여명을 대상으로『과학초청캠프』를 갖는다.
『과학초청캠프』행사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과학문화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무료로 초청하여 실시되고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의 과학초청캠프는 아동보호시설,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벽지 학생 등 평소 과학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1일과 1박2일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올해 4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11~12월에는 대구 달서구, 홍천, 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가정, 담양, 김천, 철원드림스타트센터의 저소득층 아동, 애신·삼성보육원 아동, 경북 고령 덕곡·운수초등학교 학생 등 우리사회 곳곳의 어려운 아동 2,000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행사에 초청된 어린이·청소년들은 전시관 관람뿐만 아니라 투탕카멘 특별전시 관람, 코코몽 창의놀이터 체험, 재미있는 과학키트 만들기, 천체투영관 관람,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과학문화체험 활동의 기회를 갖는다.
과천과학관은 첨단 시설을 활용한 과학초청캠프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기르고 과학꿈나무로 자라날 발판이 되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