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186억 원 부과
제주시는 올해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186억 원(자동차세 144억 원, 지방교육세 42억 원)을 부과하고, 10일부터 납부고지서를 발송할 계획이다. 이번 자동차세 부과 대상은 과세기준일(12월 1일) 현재 제주시에 등록된 차량(자동차‧기계장비‧이륜차) 중 연납으로 신고·납부한 차량을 제외한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이다. - 연세액이 10만 원 이...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지며 뿌옇던 서울 도심 하늘이 어제는 맑게 개고, 가시거리가 30km를 넘어 멀리 북한산까지 선명하게 보였다. 차가운 북서풍이 불어 미세먼지를 밀어낸 덕이다.
오늘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대기질은 회복됐지만, 주말 동안 온화했던 날씨는 다시 쌀쌀해졌다.
오늘 아침 서울을 비롯해 남부 지역인 광주, 대구 등지에도 영하권 추위가 찾아왔고, 산간 지역인 대관령은 영하 10도 안팎까지 기온이 떨어졌다.
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겠지만, 내일 낮부터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당분간 강한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추위가 물러난 뒤에는 비 소식이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목요일에는 전국에 비·눈이 예보돼 있으며, 금요일에는 동해안 지역에도 강수 가능성이 있다. 주말에도 전국 곳곳에서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열흘 이상 건조특보가 이어진 동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산지에는 이번 비가 단비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