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요일, 천리포에 난리가 났어요!
  • 이종복
  • 등록 2013-07-01 17:14:00

기사수정
  • 서해안, 해수욕의 계절 두둥~

토요일이었던 어제, 천리포가 난리 났습니다. 전쟁 터졌냐구요? 아닙니다. 해수욕장에 벌써 무더위를 피해 찾아오신 분들이 신이 나서 하루를 실컷 즐기더군요.


""

 

""


천리포에 갔더니만 갑자기 들이닥친 전국의 수많은 해수욕객들이 바닷물에 첨벙첨벙 뛰어들며 다들 소리치고 신이 났습니다.

 

""

 

""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태안 해양경찰서 직원분들도 벌써 자리를 잡고 나와서 안전근무를 서고 계셨고, 바닷가를 찾은 수많은 인파는 물속에서 신나는 하루를 즐겼습니다.

 

""

 

""

 

""


청소년, 젊은층들은 가족과 함께 와서, 혹은 친구들과 어울려 찾아와 물 속에서 즐기고, 모랫사장에서 모래탑도 쌓으며 공부하느라 지친 심신을 달랬습니다.
어제 천리포에는 희뿌연 해무가 해수욕장에 적당히 끼어 묘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몽환적인 느낌까지 주었습니다.

 

""


주인을 따라 나온 견공들도 물속에 빠져 놀면서 바다를 즐깁니다. 그런데 견공들이 여기에 와서 놀아도 되는지는... 혹시 ‘금지시항’이면 다음번에는 견공들은 출입금지입니다요.

 

""


해수욕장에 몰려든 사람들이 신기했는지 갈매기 가족들이 바닷가에 날아들어 갑자기 불어난 사람들 때문에 어리둥절 한 표정입니다. 정신없이 소리치며 바다로 뛰어드는 청소년들을 보면서 “쟤들, 바다가 무지 좋은가 봐”하는 그런 표정 말이죠.

 

""

 

""


어린 아이는 아이들대로 조개도 잡고, 물구경(?), 바다 구경 하면서 쉬고, 아줌마 손님들은 아직은 바닷물에 빠지기 두려우셨는지 양산을 손에 들고 바닷가를 구경하셨습니다.

여름은 뭐니뭐니 해도 바다와 계곡입니다. 돈 들이고 시간 쫓기면서 해외에 나갈 필요 뭐 있을까요. 가까운 서해에 이렇게 맑고 깨끗한 바다가 우릴 기다리고 있는데 말입니다.

우리 보령 태안 서산 쪽은 수심이 낮고 따스한 수온 덕분에 해마다 여름에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훌륭한 자연 환경 휴식공간입니다.

 

""

 

""

 

""

 

""


그런만큼 서해안 바닷가 자치단체에서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손님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수욕장 편의시설은 물론이고 백사장 환경을 항상 청결하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명이라도 더 좋은 평가를 내리고, 그런 평가를 들은 손님이 1명이라도 더 찾아오면 그만큼 우리 충청남도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니까요.

특히나 현지 상인분들께서도 행정기관의 지도점검에 적극 협력 하시고 바가지 요금도 안받고, 외지인들에게 친절하게 하는 것을 꼭 실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천리포에(대천에, 만리포에, 학암포에, 꽃지 해수욕장에) 갔더니 충청도 사람들 엄청 친절하두만. 거기는 바가지도 없어. 음식맛도 끝내주더라구”

이런 말, 매일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지금부터 8월말까지는 충청남도 사해안에 손님들이 밀려들어 이곳 상인분들 영업 대박 나시고, 경제가 활활 살아났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첫째도 친절, 둘째도 친절, 그리고 바가지 금지입니다. 다같이 합심 노력해서 명품 충청남도 서해 해수욕장을 만들어요.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3.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4.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7.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