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이어 서울시 만족도 평가 ‘최우수’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행정안전부가 최초로 시행하는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데 이어 서울시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사업 평가에서도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처음으로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인프라, 민원처리, 운영성과 등 3개 영역 140개 항목에 대한 자율진단과 서면심사, 평가 신청 기관 간 교차심사, 현지 심사 등 3차에 걸친 엄격한 검증을 통하여 인증을 부여했다.
구는 우수기관 인증을 통해 인증서와 기관 표창, 포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표준상담 DB 유지관리 ▲전화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 ▲상담원 교육지원 및 시? 구 협력체계 구축 ▲120다산콜 시민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실적 ▲민원서비스 개선 ▲민원행정 개선 ▲특수공적 평가에서도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는 마포구가 그동안 구민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직접 발로 뛰며 찾아가는 행정을 펼치며 민원행정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김영배 민원여권과장은 “다양한 민원서비스와 꾸준한 제도개선을 통하여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발굴하겠다”며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 연남동은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청사관리 상태, 직원 친절도, 민원처리 신속도, 행정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 개선사항 및 민원24 이용도 등 6개 항목을 조사하고 향후 고객만족행정 추진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자료 제공 : 민원총괄팀(김현정 3153-8452)
- TAG
-